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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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학생생활관은 학사행정업무 목적으로 필요에 의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대한 사항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학생생활관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보유기간을 준용하여 이행하고 있습니다.
    ② 학생생활관에서 수집,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3조(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학생생활관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 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학생생활관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씨앤플러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유지, 보수
    ② 학생생활관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학생생활관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소관업무 및 법령에서 정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처리하며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학생생활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 :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 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학생생활관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02-405-5150 (www.kopico.or.kr)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cybercid@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www.netan.go.kr)
    ②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책임자)
    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학생생활관 행정실장 033-250-8052
    ② 개인정보보호담당자 학생생활관 주무관 033-250-8052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학생생활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 학생생활관행정실 033-250-8052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2014.11.01)로부터 적용됩니다.